본문 바로가기

웹2.0

[자료2 : PDF] (1)무선인터넷 시장 견인의 기대주, 트위터 (2)트위터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 KT경제 경영연구소

+

 



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소셜미디어는 사용자들의 상호작용과 관계에 의해 콘텐츠가 생성되고 확산되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에는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소셜네트워킹, 소셜뉴스, 팟캐스팅, 위키, 사진 공유, 비디오 공유, 가상세계 등 다양한 분류의 서비스들이 존재하며 새로운 서비스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트위터의 지난 6월 기준 가입자 수는 4,450만 명이며 이는 지난 5월에 비해 19%가 늘어난 수치이다. 미국 내 가입자 수는 45%이고 55%가 미국 외 국가의 이용자들이다. 지난 6월 한달 간 트위터의 국내 방문자 수는 58만 명이었다. 이 수치는 지난 1월의 1만4천명에 비해 41배가 증가한 수치이다.
 
구글이 제공하지 못하는 실시간 검색의 영역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대하고 있다. 트위터는 블로그-페이스북과 함께 소셜미디어 3종 세트를 구성하게 될 것이며 웹, 스마트폰,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연동된 생태계의 구축은 향후 등장할 인터넷서비스들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http://www.digieco.co.kr/KTFront/report/report_focus_view.action?gubun2=k&board_seq=2648


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소셜미디어는 사용자들의 상호작용과 관계에 의해 콘텐츠가 생성되고 확산되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서비스에는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소셜네트워킹, 소셜뉴스, 팟캐스팅, 위키, 사진 공유, 비디오 공유, 가상세계 등 다양한 분류의 서비스들이 존재하며 새로운 서비스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다.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트위터의 지난 6월 기준 가입자 수는 4,450만 명이며 이는 지난 5월에 비해 19%가 늘어난 수치이다. 미국 내 가입자 수는 45%이고 55%가 미국 외 국가의 이용자들이다. 지난 6월 한달 간 트위터의 국내 방문자 수는 58만 명이었다. 이 수치는 지난 1월의 1만4천명에 비해 41배가 증가한 수치이다.
 
구글이 제공하지 못하는 실시간 검색의 영역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대하고 있다. 트위터는 블로그-페이스북과 함께 소셜미디어 3종 세트를 구성하게 될 것이며 웹, 스마트폰,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연동된 생태계의 구축은 향후 등장할 인터넷서비스들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http://www.digieco.co.kr/KTFront/report/report_focus_view.action?gubun2=k&board_seq=2648  
(16페이지)